tab_01_in 02 tab
tab_02_in 02 tab

아트 아시아 2018 
알랜 찬의 인사말

아트 페어는 생동감이 넘치는 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예술 시장은 호황을 누렸고, 아트페어와 페스티벌은 번성하였습니다. 한껏 고조되고 자유분방해진 아트페어는 예술 애호가들로 하여금 새로운 예술과 대중음악의 다채로운 세계를 재발견하게 하며, 급변하는 예술계 안에서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K-pop은 세계적인 현상으로 변화하며 큰 인기와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트아시아’의 중요한 문화촉매제로서 K-pop은 재능 있고 탁월한 공연예술을 보여줄 것이며, 보편적 언어라 할 수 있는 음악과 미술의 결합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지난 48년 동안 디자이너, 브랜드 컨설턴트 그리고 작가로서 활동하며, 나는 문화를 통하여 모든 삶을 예술과 디자인에 바쳤습니다. 예술과 디자인, 문화는 필수불가결한 존재로 서로를 통해 조화롭게 완성됩니다. 그것은 내 안에서 완전해지고, 예술과 디자인, 문화로 인해서 나는 완전해짐을 느낍니다.

나에게 아트페어란, 예술, 디자인, 문화의 대대적인 유대를 형성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건 의미에서 APAC(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특정 문화적 재능에 발굴하기 위해 설립된 ‘아트아시아’는 갤러리, 옥션, 심포지움, 전시, 공예&디자인, 음악 외 예술의 다양한 측면을 아우르는 선구자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Fair in Fair’ 시스템은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등 국적을 불문하고 우리 모두를 하나로 연결해줄 것입니다. 또한 서양권 나라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아시아만의 스타일을 만들고, 아시아 나라들 사이의 시너지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유구하고 풍요로운 중국의 5000년의 역사는 아시아 전역으로 퍼져나갔으며, 각 나라 특유의 문화와 공존하여 오늘날 아시아만의 독특한 문화생태계와 예술 경제를 만들었습니다.

예술이란 새로운 아이디어와 실험에 관한 것이며, 또한 탁월함과 포용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나는 ‘아트아시아’가 다양한 구성원들을 수용하는 하나의 큰 가족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예술, 음악 그리고 디자인분야를 지원하기위한 아트페어는 뛰어난 예술을 감상하고 신진작가를 발굴 할 수 있는 열쇠이기도 합니다. K-pop을 테마로 한 콜라보레이션, 시선을 끄는 유망한 작품으로 채워진 전시 공간과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트아시아’가 전례 없는 수준의 아트페어로 국제적인 성공을 거두기를 기원합니다.

메인디자이너 알랜 찬 드림